라오스 여행 중 핸드폰 분실에서 GPS 위치추적하고 추적까지 경험담

라오스 자유여행 중 3일차에 원데이 투어를 마치고 사쿠라바에서 놀다가 핸드폰 분실을 했다. 너무 신나게(?) 놀다보니간 핸드폰이 떨어진 사실도 모르고 놀다가 잠깐 맥주 한잔 마시러 카운터로 갔다가 핸드폰 분실을 한 사실을 깨닫고 놀았던 곳으로 돌아가 핸드폰을 열심히 찾아봤지만 찾지 못했는데.. 주변에 있는 한국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고 혹시나 발견하면 알려달라고 말하고 다녔다.

 

 

바지 주머니에 넣어 뒀던 핸드폰이 없어지니간 정말 당황스러웠다. 살면서 핸드폰을 잃어버린 경험이 한번도 없는데 처음으로 잃어버려서 머리 속 사고가 정지가 되어서 핸드폰을 찾으러 눈에 불을 켜고 찾았지만 발견하지 못하고 사쿠라바 직원들에게 말도 해두고 영업 종료가 할때까지 계속 찾아봤지만 못 찾았는데, 영업이 끝나고 방송을 통해서 핸드폰을 발견한 사람은 카운터로 달라고 했지만 나타나지 않았다.

 

그 순간 잃어버린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고 핸드폰을 같이 찾던 한국인들이랑 편의점 앞으로 가서 술을 마시며 잊으려 노력했다. 그리고 새벽에 술에 힘을 빌어 잠에 들었는데 새벽에 문득 갑자기 머리속을 스치고 지나가는 생각이 있었다!

 

 

GPS 위치추적!! 예전에 핸드폰을 분실했을때 위치주적을 통해서 핸드폰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을 들은적이 있는데 그게 이제서야 떠오르고 말았다. 어제 잃어버렸을때 바로 떠올랐으면 찾을 확률이 더 높아졌겠지만 잃어버린지 7시간? 정도 지났기 때문에 그래도 혹시나하는 희망을 가지고 한번 찾아가보기로 했다.

 

친구 핸드폰으로 내 구글 아이디에 접속을 해서 위치추적을 하기 시작했는데 7시간 전 내가 잃어버렸을 당시에 사쿠라바에서 멀리 떨어진 위치에 핸드폰이 꺼진 상태로 유지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친구를 깨워 오토바이를 빌려서 바로 잃어버린 곳을 찾아서 달려갔다.

 

 

도착해서 확인해보니 충격적인게 그 위치주적된 마지막 위치가 라오스 방비엥에 위치한 삼성 핸드폰 대리점이었다. 너무 이른 시간에 와서 문이 안열었나 생각해서 주변 이웃들에게 매장이 언제 문을 여냐고 물어보니 오늘 그 주인이 아침부터 비엔티엔에 가서 내일 돌아온다고 알려주었다. 아마도 내 핸드폰을 팔기 위해서 비엔티엔에 간게 아닐까 추측을 할 수 있었다.

 

정말 어의가 없어서 미련없이 포기를 할 수 있었다. 혹시나 다시 찾을 수 있을까 하는 희망을 갖기도 했지만 삼성 대리점을 보고 나니 그런 미련을 다 털어버릴 수 있어서 오히려 나았다. 대단한건 내가 사쿠라바에서 핸드폰을 분실하자마자 그걸 주운 현지인이 핸드폰을 팔기 위해서 여기까지 와서 팔고 갔다는 사실이다.

 

 

여기에서 들어보니 핸드폰 한번 주어서 팔면 2~3개월 월급을 받을 수 있다는 소리를 듣고 그럴 수도 있겠다라고 생각했다. 우리나라나 라오스나 폰을 주어서 팔면 돈이 되고 여기는 더 그게 크게 느껴지는 한건 크게 했다 생각할거다. 그 뒤에 현금 5만원도 같이 넣어뒀는데 완전 핸드폰을 주운 놈(?)은 땡잡았다고 볼 수 있겠다.

 

핸드폰을 잃어버리고 돌아와서 밥을 먹으며 헛웃음이 계속 낫지만 정말 여행을 통해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이 날 이후로 약간 정신이 멍해져있었지만 그래도 놀때는 재밌게 놀려고 노력했다. 핸드폰이 없이 3일을 더 보내야한다는 사실이 끔찍했지만, 나름 지나고 돌이켜보니 새로운 경험이었다.

 

 

살면서 핸드폰 없이 3일을 살 수 있는 날이 또 있을까? 란 생각을 하면서 지금 한국에 돌아와서 바로 강변 테크노마트로 달려거 갤노트8을 사버렸을 정도로 답답하긴 했지만 이제 지나고 나니 다 추억이 되었다.

 

만약에 해외에서 핸드폰 분실을 한다면 구글 GPS 위치추적을 빨리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핸드폰이 꺼지지 않는 한 강제로 소리를 내도록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잃어버린 후 빨리 찾으려고 할 수록 되찾을 확률이 높아지지 않을까 싶다.

 

 

따라쿡

일상적 블로그

    이미지 맵

    여행/라오스 (17.10.10~14)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

    티스토리 툴바